IMG-LOGO

전북교육장학재단 이상덕 이사장, 나눔리더 가입 ‘교육계 1호 나눔리더 가입

전북교육장학재단 이상덕 이사장, 나눔리더 가입 ‘교육계 1호 나눔리더 가입


(  민주교총   2021년 07월 06일   )

IMG
 “그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학업에 열중하는 아이들을 돕고 싶어 동참하게 됐습니다.”
 이상덕 전북교육장학재단 이사장이 전북지역 나눔문화를 이끌어 나간다.
 이상덕 이사장은 8일 도내 교육계에서는 최초로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의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이상덕 이사장은 이날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어려워진 환경에 처한 아이들을 생각하니 마음이 매우 무겁다”며 “지역을 이끄는 교육인으로서 자신의 환경을 탓하지 않고 묵묵히 학업에 열중하는 아이들을 돕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상덕 이사장은 이어 “도내 교육계에서도 나눔참여가 많아져 아이들이 행복하고 온정이 넘치는 전라북도가 되길 바란다”면서 “전북교육장학재단 역시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걱정없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실제 전북교육장학재단은 매년 5월 15일 스승의 날에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월경곤란증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치료비 전액을 지원을 하는 등 연간 2억원의 장학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상덕 이사장은 “이번 나눔리더 가입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리더로서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리더란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개인 기부자들이 1년 이내 100만원 이상의 성금을 일시 또는 약정을 통해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개인 기부 활성화를 위해 올해 전북을 이끄는 100인의 나눔리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나눔리더 가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063-282-060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다운로드1:li_news_10_0.jpg(449 KBytes)
* 다운로드2:li_news_10_1.jpg(437 K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