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교육부, ‘2020 학교예술교육 온라인 성과보고회’ 개최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 학교예술교육’


(  편집부   2020년 12월 28일   )

IMG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조향숙)이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2020 학교예술교육 온라인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교원, 학생, 학부모, 학교예술 관계자 등이 참여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예술교육이음’을 주제로 학교예술교육의 전망과 목표, 2020년 학교예술교육의 운영 성과 등을 공유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명사 특강, 공연·전시, 학교예술교육 우수사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온오프라인을 통해 학교를 중심으로 교사와 학생, 지역사회가 함께 이루어낸 다양한 학교예술활동 성과들을 공유한다.

그 밖에도 학생 예술동아리 공연 및 학생 미술 작품 전시 공간을 운영하고, 예술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특강, 이야기공연, 융합 공연 등을 진행함으로써 교원, 학생, 학부모들의 예술활동 체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특강의 경우 오페라 연출가, 지휘자, 성악가, 미술전시 기획자, 웹툰 작가 등 학생들이 관심 있는 융합예술 또는 예술 유관 분야 진로 관련 조언을 담아 짧은 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2020 학교예술교육 온라인 성과보고회’에는 학교예술교육포털 누리집(https://artsedu.kofac.re.kr)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이상수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은 “이번 학교예술교육 성과보고회를 통해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온오프라인으로 활발히 이루어진 학교예술교육의 성과를 돌아보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예술교육의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