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LOGO

군산대 대학일자리센터, 학과별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호평


(  편집부   2021년 11월 26일   )

IMG
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10월 1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재학생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취업 선배 및 현직자 특강, 기업탐방 등 학과별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해 호평을 받았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과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다양한 산업현장에 대한 학과 맞춤 기업에 대한 실무정보 제공과 전공 특화 취업전략 수립을 주제로 이루어졌고, ▲취업선배·현직자 특강 ▲기업탐방 ▲취업전문가 특강 등 3분야가 학과별 희망수요에 맞추어 진행되었다.

그동안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환경공단, 군산의료원, NH농협, 수협, 한국전자통신연구원SW-SoC융합아카데미, 세아철강 등 13개 기업의 현직자 특강 및 기업탐방이 이루어졌으며, 세부 취업스킬이 필요한 학과는 자기소개서·면접·취업포트폴리오·직무기술서 작성법 등 학과에서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취업전략 특강이 운영되었다.

이 프로그램들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으며, 상황에 따라 일부 학과는 비대면(ZOOM)으로 전환하여 운영하였다.

군산대학교 강영숙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신입생·재학생 실태조사 분석 결과 학생들의 희망 수요가 가장 높은 학내 프로그램은 ‘기업정보 및 현장경험 기회 제공’이었다”면서 “대학일자리센터도 이러한 수요를 반영하여 다양한 일경험 기회와 학과에 맞춘 양질의 기업정보 제공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산업현장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현장실무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우수 기업 홍보로 노동시장으로의 조기 입직을 유도하는 등 재학생들의 취업시장 견문을 넓히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